안전진단 일상 이야기

타 부서와 업무 협의시 참고사항

white-noise 2025. 3. 13.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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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 부서와 업무 협의시 참고사항
구분 문제점 해결방안
01 총 과업을 책임지는 팀장 역할의 부재 용역의 진행에 앞서 용역 일정을 계획하고 결과를 검토하는 책임자 역할이 필요함
이때, 책임자의 역할은 토목, 건축 부분을 총괄 검토가 가능해야 함
특히, 작성 방법 및 디자인 등의 통일성을 우선시 봐야하며, 내용적인 부분은 모를 수 있으나 해당 부분은 해당 부분의 담당자와 의사 소통하여 문제점이 없는지는 최종확인할 수 있어야 함


ex) 항상 구조부 보고서라도 해석 내용과 오타 등을 검토 하며, 디자인이나 작성방식의 변화··검토자의 요청사항 등을 의사 소통하여 반영함


ex) 의사소통을 위한 용역 단톡방 등을 개설하여 해당 부분에 용역에 관련된 내용, 일정 등을 공유


ex) 명확한 의사 소통을 위한 업무 계획표, 업무 지시 자료, 공정관리표, 작업일지 등을 활용
02 업무 협의를 통해 용역을 진행 할 경우 업무의 진행 계획, 의사 소통이 필수
03 동일한 부분은 샘플을 통일하여 작성 동일한 시험, 보고서 작성 부분 등에 대해서는 샘플 양식을 제공하여 작성방식을 통일
또한, 작성시 의사 소통을 충분히 하며, 작성된 샘플 파일을 1차적으로 받아 문제가 없는지 검토 후 전체 자료를 작성
04 용역을 진행하면서 모르는 부분에 대한 정보, 행중에 알게 된 사실 등 공유 같은 회사 직원으로 서로 아는 부분, 모르는 분을 공유하며 적극적인질문과 소통을 통해 용역을 진행하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계획하고 소통하며 서로 배려하여 용역을 진행
따로 작성하고 일하는 것이 아닌 함께 일하는 것으로 생각하기
상대방(또는 팀)의 불만 보다 업무를 위한 개선방안을 고민하고 함께 소통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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